코오롱베니트가 오는 13일 ‘데이터 기반의 제조현장 혁신 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디지털 전환(DX)을 준비하고 있는 제조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코오롱베니트는 국내 제조현장에 최적화된 혁신 전략과 방법론을 소개한다. 디지털 전환 컨설팅 기업 디지이노와 글로벌 데이터 분석 선두기업 SAS는 제조 데이터 분석 모델과 솔루션 활용 기법을 공개한다.
첫 순서인 키노트에서 코오롱베니트 정상섭 상무는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조현장의 디지털 전환 필요성과 데이터를 활용한 가치 창출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표준화된 방법론 적용, 제조 데이터 마트 구성, 머신러닝 기반 분석환경 구축 등 단계별 혁신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디지이노 김창덕 대표는 탑다운 방식의 제조분석 모델인 ‘엔지니어링 데이터 이노베이션(Engineering Data Innovation) 6단계 절차’에 대해 설명한다. SAS 코리아 노창석 상무는 AI기반 분석플랫폼 SAS 바이야(Viya)와 싱글스토어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을 통합 구축해 분석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코오롱베니트 안성무 수석이 ‘SAS 바이야를 활용한 스마트공장 사업 구축 사례’를 발표한다. 국내 제조기업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수율데이터 저장소 구축 - 시각화 분석시스템 도입 - 분석데이터 리포트 산출 등의 데이터 기반 혁신 추진 과정과 개선 효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웨비나는 오후 2시부터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신청은 코오롱베니트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된다.
웨비나 다시보기 : https://www.youtube.com/@BenITStime
웨비나 주요 Q&A 보러가기 : https://kolonbenit-its.tistory.com/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