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IT] 홍채만으로 출입 통제 끝! 생체인식 출입통제 보안 솔루션

출입 통제는 가장 기본적인 보안 기능입니다. 출입 통제 솔루션은 우리가 평소 근무하고 있는 사무실에서부터 연구소, 공장, 아파트, 병원 등 인가된 사람만이 출입을 허가하고, 허가 받지 않은 사람으로부터 물적 정보를 보호하고 안전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입통제 솔루션은 건설현장의 안전한 출입보안 및 현장관리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현재까지도 RF 카드를 통한 출입통제가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타인의 카드를 사용하거나 분실의 위험률이 높은 편이라 완벽한 보안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문인식을 통한 출입통제 솔루션도 지문 손실로 인한 문제점이 빈번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에 따른 대응으로 바이오 기술과 ICT 기술이 접목된 생체인식 솔루션이 곳곳에 적용되어 건설현장의 출입통제에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체인식은 (홍채인식, 얼굴인식, 정맥인식 등) 정확한 본인확인이 가능하고, 빠른 인식율과 보안성이 뛰어난 출입통제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중 신속성과 안정성이 보장되는 홍채인식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채인식 솔루션은 홍채의 굴곡패턴을 생체정보로 이용한 인식과 인증 방식으로 실시간 홍채인식을 통한 100% 출입관리와 신속하고 정확한 안전 관리가 가능한데요. 코오롱베니트 역시 코오롱베니트만의 건설업의 IT관련 수행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건설사 맞춤형 홍채인식 출입통제 솔루션을 개발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홍채솔루션 구성도]

 

먼저 홍채인식은 본인만 직접 인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이 아닌 대리 인식이나 사진으로도 불가하기도 하죠. 또한 출입을 위해 줄을 서서 인증하는 절차도 무척 간편해 져서 아주 짧은 시간 내에 끝납니다. 1초이내 인증으로 신속하고 빠른 처리로 사용자 대기시간을 최소화로 줄일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절차 없이 홍채만 인식 하면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적응하여 사용할 수 있고 물건을 운반 중이거나 장갑을 착용한 상태도 인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홍채인식 솔루션은 코오롱베니트에서 개발한 근태 관리와도 접목이 가능하며, 날씨 및 계절에 따른 열악한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모바일 APP으로도 지원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현장관리에 대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홍채 인식 출입 인증을 기반으로 한 근태 관리로 스마트한 현장 관리가 가능하다는 거죠.

 

 

 

 

코오롱베니트 홍재인식 솔루션은 현장 근로자 및 협력업체를 구분하여 관리 할 수 있고, 구역별 설정에 따라 현장에 근무하고 있는 인원 파악도 가능하여 그 동안 수기로 관리 했던 인력관리도 자동화하여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홍채인식을 포함한 생체인식 솔루션은 IoT 기반의 위치기반 서비스와 헬스케어 및 핀테크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해킹이나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안전한 보안기술로 발전하고 있고, 건설현장 뿐만 아니라 금융이나 컴퓨터 정보시스템 보안, 통신기기와 서비스관리, 의료기관 및 공공분야등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현장 관리는 물론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발히 활용될 수 있는 홍채인식 솔루션. 스마트한 현장 관리로 신속하고 안전한 현장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