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HR Analytics 세미나 개최

 

지난 9/25(수) 코오롱베니트 HR Analytics 전략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HR Analytics를 통한 디지털 HR 전략을 공유한 이번 세미나, 어떤 내용으로 진행되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데이터의 시대 속에서 HR도 전략적인 데이터 활용이 필요한 때입니다. HR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분석하여 의사결정을 해야하는거죠. HR도 데이터로 관리되는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준비한 코오롱베니트의 HR Analytics 전략 세미나는 인사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기반으로 각종 인사 업무인 채용, 평가, 교육, 보상, 퇴직 관리 등에 쓰이는 세부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각 기업의 인사 담당자 분들이 많이 참석해주신 이번 코오롱베니트 HR Analytics 세미나.

HR Analytics란? 인적자원 + 데이트 분석의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의 인적 자원과 관련한 모든 업무에 적용될 수 있겠는데요. 채용, 보상, 교육, 승진, 퇴직 등이 될 수 있겠죠. 전통적인 HR과 확연하게 다른 점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관리라는 점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사업혁명 시대의 HR의 변화를 시작으로 실제 인사 데이터로 실습하는 시간으로 이뤄졌습니다:)

 

 

 

 

실습 교육에 앞서 HR의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재와 미래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데이터 활용 역량 및 실행력을 기반으로 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HR 분야에서도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이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는 뜻인데요.

 

이미 많은 기업은은 HR에서 AI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심사, 챗봇을 활용한 채용 과정에서의 QNA 등 인공지능 기반의 소프트 파워를 핵심 역량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HR Analytics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업과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구축하고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HR 시스템을 통해 데이터를 도출하고, 이 데이터를 근거로 분석 작업을 수행하여 효과적인 HR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다음 세션에는 본격적으로 각 담당자 분들이 인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실습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세션엔 HR Analytics 서비스 전문 기업인 아이디케이스퀘어드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세션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시간이기도 한데요. 실제 인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위주로 실습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HR DATA를 활용하여 HEARTCOUNT 솔루션을 통해 실습해볼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시보드, 드릴다운, 관계 및 비교 분석, 스마트 플롯 등 실제 HR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처럼 HR Analytics를 통해 데이터를 의미있고 가치있게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인사이트로 HR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 HR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적용되는 분야입니다. 더욱이 스마트하게 가치있는 데이터 활용이 필요합니다. 적은 시간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HR 환경을 위해 코오롱베니트가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