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23(수)~25(금) 사물인터넷 국제 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9)에 코오롱베니트가 참가하였습니다.
IoT 디바이즈 및 플랫폼 기술 등을 전시하는 이번 전시회 현장을 공개합니다!
코오롱베니트만의 IoT기술로 가득 채워진 코오롱베니트 부스- 사물인터넷 박람회를 찾아주신 관람객 분들께 코오롱베니트만의 IoT 솔루션을 소개해드릴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혁신적인 IoT 기술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IoT 전시회 입니다. 매년 IoT 디바이스, 네트워크, 플랫폼 기술, IoT 지능형 서비스 등 선도적인 기술력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인데요-
이렇게 뜨거운 현장에 코오롱베니트가 함께하여 자체 개발한 IoT 기반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삼일간 진행된 사물인터넷 바람회에서 코오롱베니트 부스는 문전성시를 이뤘는데요. IoT 관련 솔루션 등 코오롱베니트가 보유한 IoT 서비스를 대거 선보였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지능형 홈 IoT 플랫폼과 콘크리트 양생 관리 솔루션, 교량 시설물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주력으로 IoT 기반의 솔루션을 소개하였습니다.
IoT 기반 기술을 각 적용한 실제 모니터링 데모 화면입니다.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모니터링할 수 있는 IoT 솔루션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지난번 스마트시티 전시회보다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나타난 교량!(짜잔)
교량 모형에 교량 모니터링을 위한 센서를 부착한 모습입니다. 교량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IoT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센서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신속한 예방 조치가 가능합니다.
코오롱베니트만의 교량 스마트 시스템은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여줍니다. 또한, 데이터의 안정적 속도로 데이터 유실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전송 방식으로 유지관리 비용 감소가 가능합니다.
코오롱베니트만의 홈 IoT솔루션이 적용된 앱 화면을 만나볼 수도 있었습니다. 지능형 홈IoT 플랫폼 기반의 완벽한 주거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데요- 통합 플랫폼으로 한 번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게 됩니다.
터치 한 번 만으로 스위치를 ON/OFF 하거나 기본 및 외출 모드 등을 설정하여 각기 다른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AWS 기반 인프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적의 통합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코오롱베니트의 실시간 콘크리트 양생 모니터링 서비스는 IoT 기술을 활용하여 건설현장에 콘크리트 타설시 품질관리가 가능합니다. 온도센서로부터 수집한 콘크리트 양생 시 온도차이를 감지하고, 이를 현장 관리자에게 실시간 알림 하여 동시에 온도차이를 줄이기 위한 액츄에이터(Actuator)의 자동 제어가 가능한 콘크리트 양생의 품질을 확보하는 서비스 인데요.
간단히 말해 콘크리트 균열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콘크리트 양생 시연한 부품에 많은 참관객들이 관심을 주셨는데요- 실제 현재 건설 현장에서 수동으로 체크하는 부분을 자동으로 가능하도록 하기 때문에 코오롱베니트만의 IoT 기술력을 전달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코오롱베니트만의 IoT 기술을 쭉- 만나보셨는데 어떠신가요? 홈, 건설, 기업, 안전 등 현장 곳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IoT기반 솔루션. 한층 더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비즈니스 영역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사물인터넷 박람회 전시 현장에서의 코오롱베니트를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